고객센터

고객센터 > 칼럼

Quick
Menu

칼럼

미국 과학고를 가야 하는 이유 3가지
  • 글쓴이 애임하이교육
  • 작성일 2016-09-27 10:54:21
  • 조회수 1948
미국 과학고를 가야 하는 이유 3가지
 
미국에는 약 90여개의 과학고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부분 학교들은 주정부의 예산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외국인 학생의 입학을 허용하지 않는다. 과학고 전문 에이전시인 애임하이교육이 인연을 맺고 있는 캔자스, 메인 과학고를 포함해서 4~5개 학교만 외국학생 입학이 가능하다. 많은 장점이 있기 때문에 문호가 개방된 과학고 진학은 매력적이다. 구체적으로 3가지만 꼽아 보자.
첫째, 명문대 진학이 보장된다.
하버드, MIT, Cal Tech (칼텍), Georgia Tech (조지아텍), 듀크대, UCLA, 쿠퍼 유니언이 대학들은 미국 과학고(메인과학고, 캔자스과학고, 프린스턴과학고, 인디애나과학고) 졸업생들이 2010-15년 사이에 진학한 학교들 중 일부이다. 모두 내노라 하는 명문대학들이다. 놀랍지만 약 30% 가까운 과학고 학생들이 랭킹 50위 이내의 명문대학으로 진학한다. 특별히 열등하지 않은 이상 과학고 입학은 명문대 진학을 보장받는 것이다.
둘째, 공부가 재미있다고 한다.
미국 과학고는 대부분 한 학년 30-50명 내외인 소수 정예 교육을 하고 있다. 또한 리서치 활동,연구 및 발표 활동이 강의실 수업 못지 않게 중요하게 다루어진다. 그래서 과학고로 간 학생들은 한국처럼 입시의 중압감 없이 즐거운 연구활동을 통해서 진정한 수학, 과학의 매력을 느낀다.
셋째, 유학 경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과학고 정도의 진학실적을 내는 명문 보딩스쿨을 다닌다고 가정할 경우 연간 학비 및 기숙사비는 5만불을 상회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과학고는 주 정부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만큼 훨씬 저렴하다. 특히 캔자스과학고의 경우 학비와 기숙사비를 포함하여 $2,000 내외에 불과하다. 인디애나과학고의 경우 교환학생 비자 (J-1)로 입학이 가능하여 연간 1800만원이면 유학할 수 있다. 그리고 대부분의 과학고들이 11, 12학년 과정에서 대학교 수준의 수업을 받는다. 따라서 과학고를 졸업하고 입학하는 대학교에서 그 학점을 인정해 주어 3학년 과정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시간, 경비 모두 절감할 수 있는 것이다.
미국의 세계 주도권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구글, 애플 등 미국 기업의 경쟁력이 더욱 강해 지고 있고, 미국 기업으로의 취업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지름길이 되고 있다. 미국 과학고 입학의 장점은 위에 열거한 것 외에도 아주 많다. 자녀가 수학, 과학에 재능이 있다면 미국 과학고 진학에 관심을 가져 보기 바란다.
문의: 애임하이교육 미국특목고팀 02-582-7088
목록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로하기
내용

* 상업성 글이나 욕설등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이전글 기숙사 관리형유학, 다양성이 경쟁력이다
다음글 교환학생, 국내대학 진학 해 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