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고객센터 > 칼럼

Quick
Menu

칼럼

수학, 과학 재능 있다? 미국 과학영재학교로 눈을 돌려보라!
  • 글쓴이 애임하이교육(주)
  • 작성일 2017-04-05 18:36:59
  • 조회수 910

수학,과학 재능 있다? 미국 과학영재학교로 눈을 돌려보라!


5,6 자녀가 수학, 과학에 재능을 보이면 부모들은 우선 한국의 과학영재학교에 대한 꿈을 키운다. 그래서 초6, 1, 2 동안에 수학, 과학학원, 올림피아드 경시대회로 아이들은 녹초가 된다. 바늘구멍 같은 한국의 과학영재학교를 가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으면 크게 좌절한다. 심하게는 수학,과학을 기피하는 학생이 되고 만다.

처음부터 미국의 과학영재학교에 도전하면 어떨까? 미국의 과학영재학교는 한국보다 입학 가능성이 높을 뿐 아니라서 졸업 후 미국 명문 공대로 이어지는 로드맵은 한국 과학고보다 더 우수하다. 6, 1,2 때 한국에서 사교육에 지치도록 만들 필요가 없다. 처음부터 질 높은 공교육 시스템   안에서 실습, 창의체험교육을 받을 수 있다. 과도한 경쟁에 의해서 정작 과학고에 간 이후 번 아웃(Burn out) 되는 일도 없다.

6, 1, 2 때부터 미국 과학영재학교를 갈 수 있는 반가운 길이 열렸다. 지난 해 미국 조지아주 최우수과학학교로 선정된 Fulton Science Academy 가 한국 학생들에게 문호를 열기로 했다고 한다. 2002년에 개교한 이 학교는 8학년까지, 즉 초등에서 중2 까지의 학생들을 위한 조기 과학영재학교로 명성이 높다. 최근에 12학년까지 학년 편성을 함으로써 조기 유학을 간다면 중간에 전학 갈 필요 없이 일관된 과학영재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가는 선두국가가 어디인가? 단연 미국이다. 미국 모든 학교에서 STEM 교육을 강화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꽃이 되는 곳, 과학영재학교 또는 과학고교이다. 한국의 미래를 이끌 초, 중학생들이 미국 과학영재학교를 발판으로 세계의 인재가 되는 날을 꿈꿔본다.






목록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로하기
내용

* 상업성 글이나 욕설등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이전글 교환학생, 국내대학 진학 해 볼까?
다음글 현 중3, 수능절대평가를 대비하라